남성들의 말 못할 고민 중 하나인 여성형유방증을 개선하고자 막연한 기대감과 간절함으로 큰 용기를 내 수술을 결정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잘못된 병원 선택으로 양측 가슴의 비대칭 및 재발, 유륜 돌출과 색소 변성 등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 등으로 재수술을 호소하시는 분들 역시 그 수가 상당합니다.
이처럼 여유증 재수술의 여부는 의료진의 노하우, 환자분의 회복력 및 상태에 따른 사후관리에 따라서 결정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상위권에 속하는 여유증 수술 건수를 보유한 트루맨남성의원은 2019년 12월 31일 기준으로 강남, 명동, 왕십리, 분당, 부천, 인천, 수원, 천안, 광주, 대구, 부산 총 11개의 전 지점을 합산해 12,500건이 시행되었으며,
2018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작년 한해 동안 집계된 전 지점의 여유증 수술 건수는 2,088건에 육박합니다. 이 중 재수술은 단 4건이 시행되었고, 결과적으로 트루맨남성의원에서 여유증 수술을 받은 환자들의 재수술률이 약 0.25% 이하임을시사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재수술은 집도의 측의 수술적 결함으로 환자의 수술 불만족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시행된 수술로 정의내릴 수 있으며, 해당 통계 근거는 2018년 한 해 동안 트루맨 11개의 전 지점에서 시행된 여유증 수술 중 1년 이내 재수술 케이스가 집계된 각 지점별 확인서를 기반으로 하였습니다.
이러한 재수술 통계를 바탕으로 트루맨남성의원의 우수한 기술력과 의학적 노하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트루맨은 조금 더 노력하면 0%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낮은 재수술률이 결코 자랑스러운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끊임없는 연구에 박차를 가하여 더욱 정교한 수술, 그리고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해 0%에 수렴하는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트루맨남성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