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맨 포스트
50대가 되면 서서히 나타나는 전립선비대증
        
|

트루맨

 

50대가 되면 서서히 나타나는 전립선비대증

   보통 남성들이 50대가 되면 50%, 60대가 되면 60%, 70대가 되면 70% 로 발생된다고 들 말하는 전립선비대증. 30~40대들에게서도 비대성 변화로 나타긴하지만 40살까지는 성장이 멈추다가 40대부터 다시 전립선이 성장하여 방광의 요도부위를

 압박하여 소변도 가늘어지고 잔뇨 또한 똑, 똑, 똑 떨어지면서 소변보는 시간또한 길어지게 되며, 야뇨증도 발생하여 화장실을 가게되는 횟수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고령화되고 남성호르몬(주로 테스테스테론)의 분비이상, 유전적요인 등 으로 전립선비대증 환자는 계속 늘어가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은 요도 및 방광, 방사선, 소변량, 잔뇨측정, 직장검사, 요류측정 등을 통하여 비대증 유무를 판단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전립선 비대증은 절제술은 통한 수술이 대부분이었으나 최근 들어 약물치료, 온열치료, 초음파, 레이저 시술, 최소침습적 치료 등으로 치료방법 또한 다양해졌으며 병원에서 요페증, 혈뇨, 방광결석 등을 제외하고 가급적 비수술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남성이라면 대부분 전립선으로 인해 병원을 찾을수 밖에 없으므로 비대증 증상이 발생될시 빠른시일내로 방문하셔서 치료받으시는 것이 좋고, 통증을 최소화 하기에 증상이 겁을 내지마시고 편하게 병원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으시고 본인에 맞는 치료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전화상담 전화상담 카톡상담 오시는길 고객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