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병원(아래에서 정의)은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의료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 “이 방침”)을 정하여 고객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 방침에서 말하는 병원이란, 아래에 기재된 각 의료기관을 총칭합니다.

트루맨남성의원 강남점
트루맨남성의원 명동점
트루맨남성의원 왕십리점
트루맨남성의원 분당점
트루맨남성의원 부천점
트루맨남성의원 인천점
트루맨남성의원 수원점
트루맨남성의원 천안점
트루맨남성의원 광주점
트루맨남성의원 대구점
트루맨남성의원 부산점

이 방침은 각 병원이 개별적으로 제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서의 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병원은 이 방침 등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처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1. 개인정보 처리 목적

병원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수집된 모든 정보는 아래 사용 목적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사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 제공
  2. 진료비 청구, 수납, 환급 등 진료지원을 위한 자료
  3. 교육, 연구, 치료결과 추후 조사에 필요한 자료
  4. 외부 수탁검사 및 임상시험심사를 위한 기초자료
  5. 건강 컨텐츠 및 임상연구정보 제공
  6. 진료, 건강진단 예약, 예약조회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7. 진료비계산서, 제증명서, 건강진단 및 검사관련 물품 발송
  8.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로 이용
  9.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안내 제공
  10. 신규 서비스 개발과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11. 홈페이지 컨텐츠 활용을 위한 기본정보 및 성인인증
  12. 온라인 상담 답변 처리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한 자료
  13. 증명서 발송 등 물품배송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유 관리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가입의 경우 : 홈페이지 회원을 탈퇴시까지
  • 진료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수집된 경우 : 의료법 기준에 준함
  •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된 경우 :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된 때
  •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전화예약 상담 녹취 : 예약 상담 (2년) 보관 후 파기
  •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력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병원은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정보주체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 수사 목적으로 법력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병원이 보다 나은 서비스와 고객 편의 제공을 위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사위탁 업무 내용위탁 개인정보 항목개인정보 보유기간
(주) 키노티 시스템 홈페이지 운영 및 유지관리 홈페이지에서 수집한 개인정보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진료 예약, 취소, 상담 등에 따른 콜센터 업무 이름, 전화번호, 진료예약에 필요한 개인정보 일체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예약 관리, 고객 관리, 고객 편의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일체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진료 예약 문자 메시지 이름, 핸드폰 번호 전송 후 즉시 파기

병원은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에 명시하고 수탁사가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관리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이 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모든 정보주체는 병원이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및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권리행사 방법 및 절차]

  1.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정정, 삭제가 필요한 경우 정정, 삭제를 진행합니다.
  2. 위 항에 대한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 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병원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위 항에 대한 권리 행사는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고객의 신분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를 첨부하여 병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시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 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법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병원의 개인정보 처리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으며,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구분개인정보 항목
홈페이지 회원 가입시 필수항목 :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선택항목 : SMS, 이메일 수신 여부
비용상담 필수항목 : 이름 , 전화번호 , 이메일
홈페이지 예약 필수항목 : 이름 , 전화번호, 이메일
온라인 상담 필수항목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전화 예약 시 초진 : [필수항목] : 이름 , 전화번호 [선택항목] : 생년월일
재진 : [필수항목] : 이름 , 전화번호 [선택항목] : 생년월일
진료 시 필수항목 :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선택항목 : 보험가입구분, 키, 몸무게, 직업, 소개자
건강정보 : 병력, 가족력 등 진료 서비스를 위하여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개인정보
치료비 수납 시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결제 개인정보
제증명 발급시 필수항목 : 본인 인증 정보 (이름, 주민등록번호)

그 외 특정 목적을 위해 단기적으로 개인정보 수집할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 드리며,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 합니다.

[개인정보 수집방법]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이벤트 응모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방문자 분석 툴, 홈페이지 관리자 같은 수집 툴)

7. 개인정보 파기에 관한 사항

  1.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고객으로 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구분파기절차 및 방법
파기절차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병원 개인정보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대책]

고객의 주요정보는 암호화 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고객을 직 간접적으로 상대로 하여 인터넷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 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3. 기타 위탁 업체 및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병원은 직원 채용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 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 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물리적 조치]

보안 기술이 집약된 아마존 서버를 이용해 고객 정보 보호하고 있으며, 진료 기록, 자료 보관은 관련자만 출입이 가능하도록 통제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병원은 고객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기(cookie)를 사용합니다.

수집된 쿠키는 아래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 열람한 웹 페이지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페이지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맞춤 서비스, 상담을 제공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거부할 수 있습니다.

[거부설정의 예]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병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트루맨남성의원 강남점
  • 성명: 양기훈
  • 직책: 원장
  • 전화: 02-501-7547
  • 메일: megabugs@naver.com
  • 성명: 박성찬
  • 직책: 실장
  • 전화: 02-501-7547
  • 메일: ozic4u@naver.com
트루맨남성의원 명동점
  • 성명: 심영진
  • 직책: 원장
  • 전화: 02-777-7081
  • 메일: ozic4u@naver.com
  • 성명: 강철
  • 직책: 실장
  • 전화: 02-777-7081
  • 메일: ferkd1535@naver.com
트루맨남성의원 왕십리점
  • 성명: 장주현
  • 직책: 원장
  • 전화: 02-962-0725
  • 메일: trueman0214@naver.com
  • 성명: 최병규
  • 직책: 실장
  • 전화: 02-962-0725
  • 메일: kkamsible7@naver.com
트루맨남성의원 분당점
  • 성명: 이태원
  • 직책: 원장
  • 전화: 031-704-7555
  • 메일: leetw98@naver.com
  • 성명: 정명호
  • 직책: 실장
  • 전화: 031-704-7555
  • 메일: cyberaeza@naver.com
트루맨남성의원 부천점
  • 성명: 이성진
  • 직책: 원장
  • 전화: 032-323-1750
  • 메일: pig27992@naver.com
  • 성명: 유광수
  • 직책: 실장
  • 전화: 032-323-1750
  • 메일: asd4104@naver.com
트루맨남성의원 인천점
  • 성명: 김상규
  • 직책: 원장
  • 전화: 032-424-7585
  • 메일: helloskkim@naver.com
  • 성명: 우현규
  • 직책: 실장
  • 전화: 032-424-7585
  • 메일: truemanwoo@naver.com
트루맨남성의원 수원점
  • 성명: 장창식
  • 직책: 원장
  • 전화: 031-237-7565
  • 메일: changsik75@naver.com
  • 성명: 강명신
  • 직책: 실장
  • 전화: 031-237-7565
  • 메일: smk2505@naver.com
트루맨남성의원 천안점
  • 성명: 김준영
  • 직책: 원장
  • 전화: 041-555-3662
  • 메일: timdunk@naver.com
  • 성명: 박경민
  • 직책: 실장
  • 전화: 041-555-3662
  • 메일: pkm5760@naver.com
트루맨남성의원 광주점
  • 성명: 변동원
  • 직책: 원장
  • 전화: 062-369-1700
  • 메일: dwbyun1109@naver.com
  • 성명: 김병호
  • 직책: 실장
  • 전화: 062-369-1700
  • 메일: renzltm1@naver.com
트루맨남성의원 대구점
  • 성명: 문철
  • 직책: 원장
  • 전화: 053-431-7755
  • 메일: trueessenceofman@gmail.com
  • 성명: 박재현
  • 직책: 실장
  • 전화: 053-431-7755
  • 메일: giapjh@naver.com
트루맨남성의원 부산점
  • 성명: 조현섭
  • 직책: 원장
  • 전화: 051-757-8575
  • 메일: trueman051@naver.com
  • 성명: 장우영
  • 직책: 실장
  • 전화: 051-757-8575
  • 메일: dndud5840@naver.com

개인정보주체는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 580-0533~4)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 3480-3573)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 392-0330)

11. 영상정보 처리기기의 운영 및 관리방침

병원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 방침을 통해 병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및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보관장소 관리 책임자에 대한 사항

트루맨남성의원 강남점
  • 위치: 본관 3층
  • 카메라: 16대
  • 촬영 범위: 수술방 2대, 환자 대기실 3대, 락커룸 1대, 회복실 2대, 처치실 2대, 제모실 1대, 진료실 1대, 안내 데스크 2대, 상담실 1대, 린넨실 1대
  • 보관 장소: 3층 자료 보관소
  • 관리책임자: 박성찬
  • 연락처: 02-501-7547
트루맨남성의원 명동점
  • 위치: 본관 5층
  • 카메라: 12대
  • 촬영 범위: 수술방 2대, 회복실 1대, 상담실 2대, 진료실 1대, 처치실 1대, 대기실 1대, 중앙 홀 1대, 안내 데스크 1대, 탈의실 1대, 엘리베이터 입구 1대
  • 보관 장소: 5층 자료 보관소
  • 관리책임자: 조용범
  • 연락처: 02-777-7081
트루맨남성의원 왕십리점
  • 위치: 본관 8층
  • 카메라: 8대
  • 촬영 범위: 수술방 1대, 환자 대기실 1대, 안내데스크2대, 상담실1대, 처치실 1대, 입원실 1대, 회복실 1대
  • 보관 장소: 8층 자료 보관소
  • 관리책임자: 정영석
  • 연락처: 02-962-0725
트루맨남성의원 분당점
  • 위치: 본관 7층
  • 카메라: 4대
  • 촬영 범위: 수술방 2대 , 카운터 1대, 상담실 1대
  • 보관 장소: 7층 자료 보관소
  • 관리책임자: 강한규
  • 연락처: 031-704-7555
트루맨남성의원 부천점
  • 위치: 본관 4층
  • 카메라: 7대
  • 촬영 범위: 고주파실 1대, 회복실1대, 드레싱실 1대, 환자 대기실2대 , 상담실 1대, 수술실 1대
  • 보관 장소: 4층 자료 보관소
  • 관리책임자: 조영광
  • 연락처: 032-323-1750
트루맨남성의원 인천점
  • 위치: 본관 8층
  • 카메라: 12대
  • 촬영 범위: 수술방 2대, 환자 대기실 2대, 중앙홀 1대, 안내데스크 1대, 상담실 1대, 치료실 1대, 회복실 1대, 초음파실 1대, 락커룸 1대, 수술 준비실 1대
  • 보관 장소: 8층 자료 보관소
  • 관리책임자: 우현규
  • 연락처: 032-424-7585
트루맨남성의원 수원점
  • 위치: 본관 5층
  • 카메라: 3대
  • 촬영 범위: 안내 데스크 1대, 복도 1대, 수술방 1대
  • 보관 장소: 5층 자료 보관소
  • 관리책임자: 장창식
  • 연락처: 031-237-7565
트루맨남성의원 천안점
  • 위치: 본관 7층
  • 카메라: 13대
  • 촬영 범위: 수술방 2대, 개인 대기실 1대, 안내 데스크 2대, 회복실 1대, 준비실 1대, 상담실 1대, 원장실 1대, 락커룸 1대, 초음파실 1대, 직원실 1대, 처치실 1대
  • 보관 장소: 7층 자료 보관소
  • 관리책임자: 방성현
  • 연락처: 041-555-3662
트루맨남성의원 광주점
  • 위치: 본관 3층
  • 카메라: 4대
  • 촬영 범위: 수술방 2대, 중앙홀1대, 회복실 1대
  • 보관 장소: 3층 자료 보관소
  • 관리책임자: 변동원
  • 연락처: 062-369-1700
트루맨남성의원 대구점
  • 위치: 본관 8층
  • 카메라: 14대
  • 촬영 범위: 수술방 2대, 환자대기실 3대, 락커륨 1대, 회복실 1대, 처치실 1대, 초음파실 1대, 중앙홀 1대, 직원 휴계실 1대, 안내 데스크 1대, 상담실 1대, 세탁실 1대.
  • 보관 장소: 8층 자료 보관소
  • 관리책임자: 박재현
  • 연락처: 053-431-7755
트루맨남성의원 부산점
  • 위치: 본관 6층
  • 카메라: 13대
  • 촬영 범위: 수술방 2대, 환자 대기실 3대, 회복실 2대, 처치실 1대, 초음파실 1대, 중앙홀 3대, 상담실 1대
  • 보관 장소: 6층 자료 보관소
  • 관리책임자: 장우영
  • 연락처: 051-757-8575

3)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및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 보관기간 : 30일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4)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요구에 대한 조치

  • 확인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병원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5)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정보주체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병원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처를 하겠습니다.

6) 영상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병원은 영상정보에 대하여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해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원은 개인영상정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 . 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방침은 2018년 8월 1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 .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방침은 2018년 8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3.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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