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 가능한.
피로와 집중력 저하, 그리고 성기능장애.
나이를 탓하며 체념하기 쉬운 몸의 변화들.

원인은 노화가 아닌
남성갱년기일지도 모릅니다.
남성갱년기는 치료 가능한 질환입니다.

남성갱년기.

남성은 30대 후반부터 성 호르몬 분비가 서서히 감소하여 70대는 30대의 1/2, 80대는 1/3 수준으로 감소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노화 현상으로 남성호르몬이 감소돼 중년 남성들에게 신체적 변화와 함께 심리 상태 및 대인관계 등 사회 생활 전반에 걸친 변화가 나타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성갱년기 증상

남성 갱년기 증상의 첫 신호탄은 대부분 성 생활과 관련된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성욕감퇴, 성 관계 횟수 감소, 발기부전, 집중력 저하, 우울증, 불면증, 자신감 상실, 원인 모를 무력감, 만성 피로, 체형의 변화, 체모의 감소, 근력의 저하, 여성화, 관절통, 피부노화 안면홍조, 심계항진, 발한 장기적 증상으로는 골다공증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남성갱년기 치료

남성 갱년기의 치료는 부족한 남성호르몬을 보충하는 방법이 사용되며 호르몬 보충요법을 시행하면 근력이 증가하게 되며, 체지방 감소와 골다공증이 예방되는 등 전반적인 신체 기능이 향상 됩니다.
또한, 인지 능력이 향샹되며 정신적 증상, 즉 무기력, 피로감, 우울, 공포감 등의 증상이 개선되며 성적 능력이 개선되어 성욕 및 성 기능이 향상됩니다. 남성호르몬을 보충하는 방법으로는 주사제, 경구제, 경피제 등이 있습니다.

주사제

네비도
남성의 일차성 및 이차성 성선기능저하증에 테스토스테론 대체 요법으로 1앰플 (운데카노산테스토스테론 100mg)을 매 10주 내지 14주마다 주사합니다. 주사는 매우 천천히 그리고 근육 내로만 투여합니다.

예나스테론
성선기능저하증에 사용되며 250mg을 2~3주 간격으로 천천히 근육주사 합니다.

경구제

남성호르몬을 약의 형태로 복용하는 방법으로 최근에 가장 많이 사용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필요 농도 이상의 호르몬이 몸 안에 흐를 수 있고, 하루 2회 이상 복용해야 하며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경피제

바르는 남성호르몬제인 경피제가 생리적 혈중 농도와 가장 근접하게 남성호르몬을 보충하는 방법으로 통합니다.
주사의 불편함이나 소화불량을 일으키지 않는 장점이 있지만 과용할 경우 과민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남성갱년기 극복 10계명

1. ‘갱년기는 우리 몸에 나이가 적응하는 것’ 이라고 느긋하게 생각한다.
2. 흡연과 과음을 피한다.
3. 흥미있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한다.
4. 규칙적인 성생활을 한다.
5. 취미생활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을 취한다.
6. 가족간에 친밀한 유대감을 가진다.
7. 이유 없이 무기력해질 때는 남성호르몬 측정이나 골밀도 검사 등을 받아본다.
8. 독서나 바둑으로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한다.
9. 밤을 새는 등 몸에 무리가 가는 생활은 자제한다.
10.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한다. 단, 과식은 금물
전화상담 오시는길 상담예약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