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맨 포스트
신경제거조루수술의 고통, 조루수술 알고하자!!
        
|

트루맨

신경제거조루수술의 고통, 조루수술 알고하자!!

 

 

신경제거조루수술을 한 경우에 발생하는 통증으로 불편과 고통을 겪는 경우를 간혹 볼 수있다. 그렇다면 신경제거조루수술 후 왜 통증이 발생하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조루수술은 귀두감각신경을 차단하여 귀두감각을 저하시키는 수술이다.

귀두감각 신경을 차단하는 방법은 크게 신경제거조루수술신경보존조루수술 2가지가 있는데, 조루수술 후 신경 통증을 발생하는 것은 그중  신경제거조루수술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보통 일상생활 할 때 팔꿈치를 부딪히거나 할 때 강하게 전기오는 듯하면서 찌릿찌릿한 통증을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 때 발생하는 것이 신경통증이라고 보면 된다. 신경에 충격을 받으면서 생기는 통증이 이정도인데, 신경을 자르면 얼마나 통증이 있을 수 있을까 생각해 볼 수 있다.

 

신경을 자를때 통증이 아주 극심할 수있는데, 조루수술 시에는 마취를 한 상태이기 때문에 다행히도 통증을 거의 느끼지 못한다. 수술후 마취가 깨면서 잘린상태의 신경에 자극이 가해지면 신경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신경통은 신경이 재생되고 안정화되면서 점차 가라 앉게 된다. 이 과정은 보통 2~6개월 정도가 소요된다. 대부분은 1달정도 불편을 겪다가 좋아지는데, 일부에서는 조루수술후 신경통이 오래가고 강하게 유지되는 경우도 있다.

 

신경제거조루수술 후 신경통증이 강하고 오래가는 경우 환자가 표현하는 불편은 수치적으로 표현한다면, 5~7점에 해당한다. (아주강한 통증을 10 아주 약한 통증을 1이라고 했을 경우)

 

이러한 신경 통증의 치료는 일반적으로 말초신경안정제와 진통제를 복용하여 치료하기도하나 그 만족도는 그리 높지 않다. 최근에는 신경제거조루수술로 인한 신경 통증의 치료방법으로 신경보존조루수술을 시행하여 좋은 효과를 얻고 있다는 보고가 있다.

 

이렇듯 신경제거조루수술은 종종 상당한 신경 통증의 부작용이 있어 요즘에는 신경유지조루수술로 전환되는 추세에 있다. 현재 나와 있는 신경보존조루수술은 2~3가지가 있는데, 수술방법 별로 효과 및 만족도가 조금씩은 다른 것으로 되어 있다. 

 

그 중에서 수술후 저하된 귀두감각을 복원할 수 있는 신경보존조루수술법이 있는데, 이는 조루수술로 인한 지루증(사정곤란증) 및 발기장애의 부작용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조루수술에 상세한 내용은 http://trueman75.co.kr/manclinic/01pre/pre02.html

전화상담 전화상담 카톡상담 오시는길 고객센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