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맨 포스트
여성형유방증에 대한 궁금한 질문들
        
|

트루맨

여유증에 대한 궁금한 질문들

 

질문: 여유증수술후 언제부터 헬스 또는 유산소운동이 가능한가요?

 

답변: 환자의 회복상태에 따라 조금씩다르지만 보통 4주정도는 근력운동 및 유산소운동은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지방흡입과 유선을 제거한후 피부층과 근육층사이의 붙게하기위해 여유증전용 압박복을 착용합니다. 가급적 착용또한 3~4주이상이 적당합니다.

 

[가슴압박복 착용사진]

 

질문: 여유증을 방치했을 경우 남성유방암으로 변할수 있는가요?

답변:. 여유증환자중 1%미만에서 발생되는 극히 드물지만 가슴에서 유선과 달리 몽우리가 느껴지는데 양쪽가슴보다 한쪽가슴만 돌출되어있을때 의심을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가슴몽우리가 남성유방암이 될수 있는지 확인을 해보려면 X선검사 또는 초음파검사가 필요합니다.

 

질문: 여유증 수술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답변: 비만도, 유선조직 발달 등에 따라 시간이 더걸리기도 하지만 보통 1시간30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지방흡입 이전, 지방흡입, 유선제거, 봉합의 과정으로  진행이 됩니다.

 

질문: 여유증을 방치하면 목숨이 위태로운가요?

답변: 남성유방암, 유선종양, 지방층의 염증 등과 같은 특이한 케이스의 경우를 제외하고, 꼭 수술 안한다고 해서 생명에 지장이 있지는 않습니다. ^^(위의경우와같이 사전징후들이 발생할 경우 검사는 필히 받으셔야합니다.) 하지만, 수술환자 및 상담자 대부분은 사춘기시절 자신의 셔츠를 벗어 주변인들에게 본인의 가슴 노출하는것을 매우 꺼려 합니다. 그러므로 사회적 고립, 우울증 등의 심리적인 문제로 인해 성인이 되서도 성격장애를 겪는 사례를 많이 접하곤 합니다.

 

질문: 왜 여유증은 특정연령층에서 많이 발생합니까?

답변: 일생에서 신체적 변화가 가장 심하게 나타나는시기에 호르몬의 분비(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남성호르몬: 테스테스테론)의 불균형으로 유방주위의 조직 또한 성장을 촉진시켜 청소년기에 여유증 환자가 가장 많이발생합니다. 다른 호르몬은 여유증에 큰영향을 주지않습니다.

 

질문: 여유증으로 인해 가슴이 계속 자랄수 있나요?

답변: 물론 가능한 얘기입니다. 호르몬 불균형 뿐만아니라 서구화된 식습관 등으로 유선이 발달하기도 합니다. 남성이지만 여성의 모유같은 약간의 분비액이 유두를 통하여 나오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조기검사를 통해 유선조직층이 4~5cm가 넘는다면 수술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전화상담 전화상담 카톡상담 오시는길 고객센터
▲TOP